개발자 노트

7/17 테스트서버 조정 내역 안내

캐릭터 아이콘메이플스토리GM

본 유저수75,946

작성 시간2014.07.17

안녕하세요. 메이플 유저 여러분,
웡키입니다.
 
금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 적용된 사항에 대해 유저 여러분께 말씀 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희 개발팀에서 7월 10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이후 유저 여러분의 의견과 테스트 서버 플레이 리포트, 내부 분석과 테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간 유저 여러분의 의견과 테스트 진행 후 수정이 필요한 사항을 금일 테스트 서버에 적용하였습니다.
 
우선 스타포스 강화와 관련하여 변경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강화 비용과 강화 확률 조정
지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스타포스 강화에 필요한 비용이 지나치게 높게 적용되어 강화 비용을 조정하였습니다. 이번에 적용된 강화 비용은 최종적으로 정식 서버에 적용하고자 하는 비용과 동일합니다. 150레벨 장비 기준으로 10성 미만에서는 100만 메소 이하, 22성 이하에서는 1000만 메소 이하 수준으로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12성 이상 강화 구간에서 성공 확률이 낮아 불필요한 반복 횟수가 많다고 판단되어 강화 확률에 대해서도 조정하였습니다. 12성에서 22성 도달 시 까지 강화 확률을 30%로 고정하여, 전반적인 강화 반복 횟수를 낮추었습니다.
 
2. 장비 전승 변경
스타포스 강화 진행 중 장비 파괴 시 생성되는 장비의 흔적에 주문서 강화를 통해 상승된 옵션도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로써 장비 파괴 시 스타포스 강화 단계를 제외한 나머지 장비 강화 부분은 모두 보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직업 간 밸런스 조정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1. 히어로
히어로의 사냥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콤보 포스의 기능을 수정하였지만, 실제 스킬을 활용하는 부분에서 효율 변화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콤보 포스의 기능 변경을 기존대로 돌리고, 좀 더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콤보 소모를 삭제하였습니다.
[콤보 포스] : 이전 상태로 돌려 적을 당기는 스킬로 유지됩니다. 추가로 사용 시 콤보 소모가 삭제되었습니다.
 
2. 팔라딘
[보이드 엘리멘탈]의 속성 무시 기능을 삭제하였고, 추가적으로 스킬 이름과 현재 남은 기능의 매칭이 부적절하여 스킬 이름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엘리멘탈 차지] : 보이드 엘리멘탈에서 엘리멘탈 차지로 스킬 명이 변경되었습니다.
 
3. 보우 마스터
보우 마스터는 공격력 상승 버프나 패시브가 부족하여 데미지기 매우 낮은 편이였고, 지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이 부분을 보강해 주었지만, 그 수준이 아직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추가적인 수치 조정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파이널 어택이 간헐적으로 발생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여 종합적인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단, 파이널 어택 오류 수정 후 [폭풍의 시]와 [애로우 플래터]의 효율이 급격히 상승하여 이 부분에 대해서 추가적인 수정을 가하였습니다.
[익스트림 아처리 : 활] : 데미지 증가량과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하였습니다.
[일루젼 스탭] : 민첩 증가량이 상승하였습니다.
[폭풍의 시] 데미지가 상승하였고, 파이널 어택이 간헐적으로 발동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애로우 플래터] : 공격 속도와 설치 시 데미지가 조정되었고, 파이널 어택이 간헐적으로 발동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폭풍의 시 - 스플릿 어택] : 공격 횟수 추가에 따른 데미지 하락 비율이 감소하였습니다.
 
4. 섀도어
1:1 주력 스킬인 암살이 다수기인 부메랑 스탭에 비해 효율이 낮아 스킬 딜레이를 조정하여 공격 속도를 증가 시켰습니다.
[암살] : 스킬 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5. 캡틴
래피드 파이어와 헤드 샷의 역할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패턴 변화를 주기 위해 헤드샷의 스킬 사용 패턴을 수정하였습니다. 우선 [헤드샷 - 쿨타임 리듀스]를 삭제하고 [헤드샷 - 보스 킬러]로 변경하여 퀵 드로우를 이용한 강력한 공격이 될 수 있게 수정하였습니다.
[헤드 샷] : 데미지가 상승하였고, 공격횟수가 증가하였습니다.
[헤드 샷 - 보스 킬러] : 기존 헤드샷 - 쿨타임 리듀스를 대체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캡틴 디그니티] :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퀵 드로우] :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하였습니다.
 
6. 메르세데스
지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했던 [이그니스 로어]는 보스전에서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는 유저 분들의 의견이 많았습니다. 또한 기존 사냥 패턴이 급격히 바뀌는 결과가 발생하여, 이 부분에 대해서 완충 작용을 할 수 있게 [레전드리 스피어]의 기능에 수정을 가했습니다.
[이그니스 로어] : 공격력 상승량이 기존과 동일하게 변경되었고, 연계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레전드리 스피어] : 리프 토네이도의 데미지 상승량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연계 사용 시 재 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7. 데몬슬레이어
오류로 인해 포스가 자동 회복되지 않아 포스 수급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해당 오류를 수정하여 원활한 전투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맥스 포스] : 포스가 회복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목록

댓글460

  • 캐릭터 아이콘꽤쌘히어로 2015.02.12

    진짜 최소한 배틀메이지는 상향안하나요? 무슨 쓰레기를 만들어놨어;; 싸이클론도 없고.. 그냥 패치하기전상태에서 다 라이트닝 텔레포트랑 데스만 해놓으면 칭찬받았을거아냐 다크제네시스 이펙트 불만족도있고

  • 캐릭터 아이콘데몬012052 2014.10.25

    지금 닫힌 캐릭터들 언제 개편되나요?

  • 캐릭터 아이콘소뇨냥 2014.09.24

    저거경험치주나여?고렙때사냥터가별루없어서캐릭터개편좀

  • 캐릭터 아이콘슈퍼레인저굿 2014.09.04

    모함가해적방어력이나체력좀상향시켜줘여 보스한테2대맞고바로죽어서 뭐하지도못하고나옴진짜해적은어쩌라는거애여?

  • 캐릭터 아이콘Elfeprincess 2014.08.27

    메르세데스 연계기요? 저 복잡해서 쓰지도 않는데요;; 쿨타임이 생각보다 길고요, 또 안쓰던 3차 스킬 다 꺼내서 써야하니깐 좀 불편하네요;; 그리고 솔플로도 할 수 있는 파퀘 있으면 좋겠어요...

  • 캐릭터 아이콘Buddle55 2014.08.26

    레전드리 스피어 쿨타임 너무 하셨어요.

  • 캐릭터 아이콘Mercedes민 2014.08.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구4분에1이메이플을한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캐릭터 아이콘EX닉넴임 2014.08.07

    데몬어벤져는 완벽하지않아요 데몬어벤져좀 개편해줘요

  • 캐릭터 아이콘구걸용부캐 2014.08.07

    아란이개편안되는이유는스킬에서좀늦는듯한데..

  • 캐릭터 아이콘송골메사신 2014.08.06

    이딴거말고 아란,제로,레지스탕스를 개편하라!!!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