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소설] 메이플이란....?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불량품추방

추천수0

본 유저수455

작성 시간2011.03.16

메이플스토리.... 이름만 들어도 우리에겐 귀에 익은 단어이다. 메이플스토리, 2003년에 만들어진 게임으로 그당시 하는 사람수는 겨우 40만50만정도.... 하지만 수많은 패치를 거듭해 대한민국의 26%가 아는게임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아이디수가 가장 많은 게임2위에 뽑혔다. 게다가 동시 접속자가 40만명이라.... 엄청난 수이다. 그렇다면 메이플 스토리의 인기 비결은 뭘까?

바로 귀엽고 깝칙한 케릭터, 그리고 수많은 맵과몬스터npc....독특한 표정과 옷, 이벤트....

수많은 이유가 있다. 우리 학교도 남자들의 이야기 30%는 모두 메이플 이야기다. 물론 여자애들도 메이플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나도 친구들과 하루종일 메이플이야기를 한다.

현우야, 스공이뭐야? 120때 뭐잡아? 이런 질문을 많이 했다. 물론 나는 메이플의 수많은 초보중 그 안에 속한다. 하지만 레벨이 낮더라도 메이플 만에 매력에 반해 메이플을 계속한다. 물론 매력에는 이유가 단지 있는게 아니라 나도 모르게 왠지 끌리는것이다. 그게 메이플에 장점이 아닌가 싶다. 나도 메이플이 참 좋다. 메이플스토리 통계자료를 조사해 보면

초등학생40% 중학생10% 고등학생5% 대학생35% 성인10%정도로 초등학생이 주로 즐겨하는 게임이다. 나도 이 글을 쓰면서도 참 뿌듯하다. 메이플스토리..... 이게임을 만들면서 운영자는 수많은 패치를 거듭해서 메이플만에 매력을 갖추게 된것이다. 그 패치의 수는 200번남짓 될것이다. 아니, 그 이상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 패치만 한다고 해서 인기있는 게임이 되는것은 아니다. 아마도 메이플의 인기 비결은 귀엽고 재치만점 케릭터인것같다. 최근 빅뱅,카오스패치를 하였다. 나도 그 패치때문에 참 편리하다. 레벨업 경험치 향상,몬스터레벨의 변경,대난투,메카닉,레지스탕스의 탄생.... 하지만 이 인기 많은 메이플도 우여곡절은 많았다. 해킹도 많았고, 욕,메크로등 많은 버그와 욕설이 있었다. 그중 짜증나는것은 "메크로"라는 것으로 게임을 자동 진행 하는것이다. 공격과 스킬,물약먹는것,심지어 상태효과회복도 자동 조종하는것이다.

하지만 운영자도 가만히 있지 않을터, 수많은 메크로 방지 몬스터를 만들었다. 하지만 메크로는 끈임없이 계속되었다. 자, 이제 이런 불미스러운 이야기는 그만하자. 자 이제 메이플의 몬스터에 대해 말해볼까? 현재 가장 센 보스몬스터는 미래의문 최종보스 시그너스 여제이다. 대략적 스토리는 네이버에서 검색하길 바란다. 이 보스는 스킬해제,물약 봉인같은 걸 쓴다. 따지고 보면 반레온도 그런 스킬을 쓴다. 하지만 체력이 5억5천만인데 불과해 시그너스는 레벨 190에다가 체력도 10억이나 된다. 이래서 메이플의 최종보스인것 같다. 메이플스토리의 몬스터도 메이플의 케릭터 만큼이나 귀엽고 특색있다. 최근 대난투나 유령선의 등장으로 사냥하는 사람이 조금 줄어든 편이다. 하지만 메이플에 사냥이 없다면 무슨재미로 할까? 퀘스트도 진행을 못한데다가 맵도 매우 줄어들고 맵이 없어지면 모든 마을이 한가지로 모여진다. 아참, 이말이 나온김에 나도 게임을 하나 소개하지, 바로 야후에 있는 윈드슬레이어라는 게임이다. 이겜도 메이플보다는 아니지만 꽤 재미있다. 하지만 마을이 하나로 연결되있고 잘 알려지지 않았다. 게다가 케릭터들도 길쭉하고 점프도 너무 높게한다. 게다가 만랩이99밖에 안되니..... 인기가 없는게 당연하다.

아참, 내가 하려던말 마저 해야겠다. 마을이 하나로 연결되 있다면 편한면도 있겠지만 불편한 면이 많다. 윈드슬레이어를 보면 저렙사냥터가 고렙사냥터랑 연결되 있는데 저렙들이 실수로 고렙사냥터에 가서 죽는 경우가 다수다. 하지만 이게임도 잘만 패치를 하면 메이플 못지않게 인기가 많을것이다. 자 이제 메이플의 패치에 대해 알아볼까?
내가 아는 패치들을 말해본다. 드래고니카,호브제왕의부활,사자왕반레온,빅뱅패치,모험가의 귀환,카오스패치..... 가장 유명한 패치라 하면 아마도 빅뱅패치가 아닌가 싶다.  맨처음에는 몬스터의 레벨과 맵의 지형이 바뀌였다. 체력창도 물론 바뀌었다. 그다음에는  레지스탕스가 생겨났다. 그다음은 메카닉이 생겨났다. 아마 메카닉때문에 타격이 큰것이다. 메카닉 말이 나온겸에 메카닉에 대해 말을 해야겠다. 메카닉이란 메이플에 가장 최근에 생긴직업이다. 다들 알다시피 메카닉은 기계를 이용한 직업으로 게틀링샷,드릴러쉬,플레임런쳐,로켓펀치,타이탄등 많은스킬이 있다. 하지만 카오스 이후로 하향 타격이 매우 컸다. 수많은 메카닉들이 실망한 것이다.

하지만 메카닉의 장점은 아주 많다. 체력도 많지,공격력도 높지,스킬도 멋있지.... 나도 메카닉이 부러운 경우가 참 많다. 나도 메카닉을 부케로 키우고 있다. 메카닉은 1,2차만 해도 멋있는 스킬이 많다. 이제 메카닉 이야기는 그만하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자 메이플의 직업은 무려16가지가 있다. 아마도 이 수많은 직업중에 한명을뽑으려면 듀얼블레이드와 아란이 아닌가 싶다.

듀얼블레이드는 아주 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 아란은 높은 공격력과 멋있는 스킬이 많다.

하지만 듀얼블레이드와 아란말고 다른 직업도 장점은 매우 많다. 하지만 딱 두가지만 뽑자면 듀블과 아란을 뽑은것이다. 물론 다른사람들의 기준차이가 약간 있을것이다. 하지만 나는 에반을 본케로 키워서 에반에 정이갔다. 에반도 물론 안좋은 직업은 아니다. 카오스 이후로 공격속도가3배가량 상승되 참 편리하다. 아! 에반게시판에 가보니 에반들이 실망한 모양이다. 공속이 빨라졌긴 하지만 데미지가 하향됬다고 한다. 그러니 한숨이 나올수밖에, 나도 에반이 본케면서도 참 에반이 한심해 보이고 부끄럽다. 이것은 에반을 욕하는게 아니라 내 생각을 말하는것이다.

하지만 모든 직업은 다 평등해야된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메이플스토리도 장점만 있는건 아니다 고쳐야 할점도 많다. 중간중간 생기는 팅김도 고쳐야 하고,메크로도 방지해**다.

메이플스토리는 정말 한번 하면 재미있고 중독이 되는 게임인것 같다. 이 경우는 성인도 마찬가지이다. 현재 메이플랭킹1위인 타락파워전사님도 나이가 중년50대이고 랭킹3위이신 번개의신님도 30대이다. 성인들도 즐긴다는 걸 보면 메이플스토리가 얼마나 인기가 많은 게임인지 알 수있다. 나도 앞으로 가야할 길이 많다 만렙(200)까지 한참이 남았다. 나도 올해 목표가 있다.

나는 올해안에 꼭 에반 본케120을 찍고싶다.  메이플의 진정한 시작은 120부터라는 메이플 속담이 있다고 한다. 그만큼 120은 참 중요한 레벨이다. 

-중단-

질문자 캐릭터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불량품추방 Lv. 60 크로아
목록

댓글3

  • 캐릭터 아이콘ingg541 2011.03.16

    아 오랜만에 윈슬 가볼까 ? ㅋㅋ 근데 렙업하기 귀찮다능......

  • 캐릭터 아이콘ingg541 2011.03.16

    근데 메카 체력은 많은데 그에 비해서 피가 매우 심하게 깎임;; 게다가 요즘은 메탈아머 방어력 값이 절반이나 깎여 버려서 물약값 드럽게 많이 들어감 ;;

  • 캐릭터 아이콘큐트할배 2011.03.16

    와 잘쓰셨음 근데 제 생각은요 초등 30% 중등 35% 고등20% 성인15% 인듯 ㅎㅎ 잘읽었음

이전 1 다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