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글짓기] 메이플이 무너져가는게 보이지않나요?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걸리면캐삭빵

추천수8

본 유저수467

작성 시간2009.11.28

메이플이 무너져 가고있습니다.

아니, 그렇다고 생각하진 않았지만, 게임을 해보면서 느꼈고, 유저들에게도 무지 많이듣는 이야기입니다.

제가 메이플을 처음했던때는 5학년때부터였을겁니다.

그때 컴퓨터가 별로 좋지 않아서, 메이플하다가 팅겨도 꼭 다시 접속하곤 했습니다.

그래도 재밌었습니다.

메이플만의 어떤 뭔가가 절 끌어당겼었기 때문이죠.

아마, 전직도 많고, 스킬도 많고, 노쿨타임에 밸런스가 꽤 잘맞았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제가 해킹을 당해서 메이플을 몇년씩이나 접었습니다. 올해 다시 시작했습니다.

역시 많이 바뀌었더군요...

근데 메이플이 많이 이상해졌습니다.

정말 너무 이상해졌습니다.

팬카페회원도 줄었습니다.

메이플이 한시가 급하다는 듯 새로운 캐릭터를 일년도 안되서 업데이트되는게 보였습니다.

점점 밸런스가 엉망이 되어갑니다.

사실 보이는게...

떠나가는 회원을 좀만더 붙잡아보려는듯이 보입니다.

이번엔 좀 말도 안되는게, 몬스터같은 캐릭터가 등장한다는겁니다...

뭐라고 정확하게 말을 못하지만, 꼭 이런 기분입니다.

어렷을 때의 푸른들판에 나무가 울창히 자란, 파란하늘의 언덕이 재개발로 인해 숨이 턱 막히는 공장으로 변해버린듯...

아직 메이플을 좋아하고, 계속해서 더 하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메이플 담당자님께서

유저들의 입에서 '망했다'는 소리까진 않나오게 밸런스등을 맞춰주시고, 더이상 캐릭터 추가도 없었으면 좋겠네요.

제 생각에 메이플만한 게임도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캐릭터도 그렇구, 다양한 직업도 그렇구...

지금 이상태로도 뭔가 추가하지않고 변화만 주더라도 좀더 재밌는 메이플이 될거같습니다.

 

질문자 캐릭터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걸리면캐삭빵 Lv. 0 베라
목록

댓글16

  • 캐릭터 아이콘아르세니아 2016.11.13

    지금도 안 망했는데......

  • 캐릭터 아이콘하람쨩 2010.09.08

    ㅎㄱㅎㅎㅇ륳ㅀㄹ슈ㅗ레벨업하고 싶은 분은 이글을5군데 올리고 F3누르면 버그 실행 중이라고 나와요 그리고 확인 눌으면 레벨25씩 올려 줘요

  • 캐릭터 아이콘은작a 2009.12.09

    에반이 멋저보여서 전 좋음 전 노추천 전일단 다키워보고싶음 그담원래 개속 똑같은캐릭에 똑같은스킬만쓰면 지루하니까 1년안됬다해도 나오는건 나쁘지않음

  • 캐릭터 아이콘SAMED 2009.11.29

    으흠........

  • 캐릭터 아이콘s포리7 2009.11.29

    에반 난 반대함!! 굳! 추천~쿡!

  • 캐릭터 아이콘웨폰n버서커 2009.11.28

    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추천합니다

  • 캐릭터 아이콘사칭님 2009.11.28

    굳? 추천 !

  • 캐릭터 아이콘이번엔찐찐짜 2009.11.28

    에반지금나오면좋겠다

  • 캐릭터 아이콘금색빛섬광 2009.11.28

    그니까염;..자신의직업에맞게 캐릭터키우고계신분들인데 새로운직업나오면그거호기심에 키워볼라하고 막상재미없으면 화도나고 ㅠㅠ

  • 캐릭터 아이콘SEPlA 2009.11.28

    추천 꾹꾹꾹 직업추가점 그만하세여 모험가직업분들 짜증지대임

이전 1 2 다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