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토론방] 메이플의 새 캐릭 "해적"을 반대하는 분들에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o천상나루o

추천수4

본 유저수1,005

작성 시간2007.11.15

 

요즘 몇몇분들이 메이플에 해적이나오면 밸런스 깨진다. 망한다. 이런소리 많으시던데요.

뭘 믿고 그런 말하시는진 잘모르겠습니다만은, 일단 그 분들에게 말씀해보도록하죠.

일단 첫번째로, 메이플에 해적이 나오면 궁수, 전사가 망한다?

이건 무슨소린질 잘모르겠네요.

해적은 일단 2차 전직부터 두가지 직업으로 나뉩니다.

인파이터, 그리고 건슬링거죠.

건슬링거가 연사속도 장난이아니게 빨라서 궁수를 망하게 한다는 소리도있던데

연사속도가 빠른만큼, 데미지가 줄어들게할수밖에 없습니다.

연사속도도 빠르고 데미지도 쌔면 누가 궁수합니까 -_- 누구나 건슬링거 하고말지.

건슬링거는 난사스킬+다수 공격 스킬로 거의 이뤄져있습니다.

[백스탭샷 제외 (백스탭샷이 있다곤해도, 재사용 딜레이가 길기때문에..)]

그래서 강력한 한방 공격력이 없다는게 건슬링거의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하지만 궁수는 1차 기술에 크리티컬이라는게 있기때문에, 강력한 한방을 기대할수있습니다.

그리고 페이크샷 이건 **우붐으로 한번때리면 기절나가는건데 페이크샷은 무의미하고

스로잉봄은 난전일때에는 거의 효과가 없을꺼라고 볼정도로 사정거리를 조절해야합니다.

그리고 그 개사기같이 연사속도 장난이아닌 더블파이어.

 

공격력 70%더군요?-_- 거기다가 연사가빠른만큼 물약값은

 

엄청나게 많이드는건 당연한거구요.

이제는 전사입니다.

전사는 강력한 HP와 연사속도가 좀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력이 특징이죠.

인파이터는 전사보다는 많이낮고, 도적보다는 조금더 높은 HP와 강력한 한방데미지가 특징입니다.

하지만 인파이터는 전사와 다른점은 무엇보다도 '재사용 딜레이'라는게 있습니다.

한마디로 한가지 기술을쓰고난뒤, 몇초간 기다려야된다는것이죠.

백스핀 블로우 (재사용 딜레이 3초)

뒤로 이동하면서 몬스터를 최대 3마리 까지 공격하는 스킬이다 하지만  뒤에있는 몬스터만 공격할수 있기때문에

뒤로 돌아서 공격해야되는 단점과 몬스터를 한방에 즉이지 못해서 hp가 떨어질수있다는 단점이 있다

더블 어퍼 (재사용 딜레이 3초)

한번에 2번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마스터시 합처서  460%의 데미지를 줄수있지만 재사용 딜레이로 인해 아쉬운 스킬이다 게다가 몬스터와 붙어서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위험하다

스크류 펀치 (재사용 딜레이 2초,풀 게이지 채우는데 1.1초)

인파이터의 주력 스킬이다 게이지를 체워서 앞으로 돌진하여 몬스터를 최대 3마리 까지 공격할수있는 스킬이다

4차스킬과는 달리 게이지를 체우는 도중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더라도 게이지가 초기화되지 않는다

마스터시 데미지는 420%이다

[http://blog.naver.com/zoo3005?Redirect=Log&logNo=30024117905님 홈페이지에서 참고했습니다]

[공격력의 수치는 테스트서버라 정확하지 않을수도있습니다.] 

인파이터의 주 공격스킬들입니다만은, 역시 재 사용 딜레이때문에

 

사용하기가 꽤 까다롭습니다.

 

한번 인파이터와 건슬링거에 관한 스킬을 알아봤습니다만,

 

궁수와 전사를 망하게할정도로 개사기  기술은 아니라고봅니다만은?

 

그래도 이상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바랍니다.

 

 

 

해적은 다른 직업과는 다른, 독특한 개성으로 궁수,전사와는 많은

 

차이가 있게 만들거라고 봅니다.  [궁수, 전사를 모방해서 만들꺼면 뭐하러

 

만듭니까 -_-]

 

 

그리고 해적을 개사기로 만든다 뭐니 하면서 하던데

 

메이플이 자기 망하려고 언밸런스틱한 새직업 만들어서

 

메이플 인기 크게 떨어트리는 짓을 하겠습니까?

 

당연히 밸런스에 맞게 조절하겠죠. 당연한거아닙니까?

 

당연한 생각을 안하시는 분들은 참 -_- 유딩만 하는것도아니고 -_-

 

 

끝으로, 궁금한점 & 이상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뭔 글좀 읽고 댓글써봐요 ㅡㅡ.. 제목만 보고 달랑 댓글씁니까?

 

그리고 당연히 테스트서버에서는 강할수밖에없죠. '테스트'중이니깐요.

그 뎀지를 본섭에 그대로오면 메이플 미친짓하러가는거죠.

 

테스트서버에서 쌔다고 해적이 마냥 무조건 쌔다고하면 그냥 테섭에서 경치 얻는 양이 본섭에서보다 많으니까 메이플은 경험치 얻는양이 많다. 이런 결론을 내리는거랑  똑같습니다만 -_-

 

그리고 자리싸움은 왜 나오는지요? 해적이 자리싸움하게 좋게생겼습니까?

오히려 자리싸움하려다가 팅겨나갈껄요? 인파이터 사정거리가 장난이아니게

짧으니까요. 전사랑 하면 어림도 없습니다. 전사가 창 사정거리, 심지어 검  사정거리가 얼만데.. 너클이랑 비교하는건 말도안되죠. 건슬링거는 공격 사정범위가 도적이 처음 표창끼고 킨아이즈 3~4개 찍은정도의 사정거리입니다.  -_-]

 

그러므로 원거리에서는 당연히 밀릴수밖에없죠.

뭐 가끔 몇뎀도 안되는 스로잉붐 던져서 사람 기분나쁘게하는정도면 몰라도

그리고 해적은 근접전의 특성을 모델로 했기때문에 어쩔수없는겁니다.

 

사정거리는 원거리캐릭중 가장 짧고, 데미지는 낮지만 난사스킬 + 통과 스킬인 건슬링거.

사정거리는 근거리캐릭중 짧고, 데미지는 가장 강력하지만 후딜이라는게 있어서 결국에는 여러가지 후딜이 없는 약한스킬을 써줘야 되는 인파이터.

이게 해적의 특성일 가능성일껍니다만.

 

[그리고 테섭에서 본섭으로 진짜 해적이 나온다면 꽤 스킬이나 여러가지 다른게 있으니 틀릴수도 있습니다. 아직 확실한게 아니니깐요. 일단 대충 테섭에서 나오는거 보니까 특성이 이렇다. 저렇다라고 알려주는 글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꼭 사기캐릭은 아닌것같다. 라는 생각입니다.]

[엑박뜨면 위에 올려놓은 홈페이지 주소에 가셔서 보시길.]

[밸런스 깨진다는분들 이글은 보시고 쓰는겁니까? 밸런스 깨진다고 생각하시면 구체적으로 적어봐요. 이 스킬은 메이플의 밸런스를 깨지게 할수있다. 이런식으로요. 뭔 초딩들만 메이플에서 게임하나 -_- 일부러 궁수 전사 안망한다고 글자 굵음 + 색깔도 바꿔놨궈만 참..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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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o천상나루o Lv. 0 스카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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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3

  • 캐릭터 아이콘쉬리림 2008.08.13

    ㅋㅋ 말이안돼네

  • 캐릭터 아이콘응큼한표창질 2007.11.18

    마자여 총알도 연사때메 마니 필요하고 ㅎㅎ 해적 나와도 될거 같아여 그리고 좀 더 좋게 해야 할거 같기도.

  • 캐릭터 아이콘as천둥 2007.11.17

    맞아요 저두 밸런스 꺠진다는게 좀 이해가 안댐 어차피 영자가 알아서 맞추겠죠.. 근데 왜 벌써부터 난리냐구요..; 왜 메플 안하면 되지 괜히 창이나 도배를 하는지 모르겠어요ㅡㅜ 그니까 해적도 나오면 어뜨케든 밸런스 맞겠죠..;; 근데 저두 그 파티부스터 라는 거 있다는데 정말 있다면..

  • 캐릭터 아이콘o천상나루o 2007.11.17

    까망초코케익,windy동생// 안보이면 홈페이지 주소에서 봐라고한건 안보이나봐요?

  • 캐릭터 아이콘DTwinter 2007.11.16

    마자여. 그러면누구나해적키운다구새로만들구말지-_- 귀찮은데딴사람이하면시샘나니까

  • 캐릭터 아이콘까망초코케익 2007.11.16

    엑박감사해요착한사람만보이나요?ㅇㅈㄹ

  • 캐릭터 아이콘windy동생 2007.11.16

    엑박의 아름다움임

  • 캐릭터 아이콘팡팡유치장a 2007.11.15

    도박을하자 ㅋㅋ 지금표창시세내려갈때 표창왕창사서 표도를 키우자 ㅋㅋ

  • 캐릭터 아이콘Nig레인져Imi 2007.11.15

    ㅋㅋㅋㅋ 먹치를 이 아니라 먹칠을 입니당 ㅎㅎ

  • 캐릭터 아이콘Nig레인져Imi 2007.11.15

    인조니마 님같은 인간이 꼭 나오면 키워보고 싶어서 안달이고 그리고 오타 나는거 보니까 개촏잉 이네요 해적 시르면 어서 피방가서 거너 난사나 쓰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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