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방] 메이플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맙시다.
전 중1때부터 메이플 시작한 주제에 아직 63밖에 안되는 법사를 키우고 있는 메이플 유저입니다.
메이플 여태까지 4년이나 흘러오면서 여러가지 문제도 많죠.
우선 대표적으로
1. ***, 듀프등 온갖 불법프로그램에 무능력하게 대처하고 있다.
2. 몇몇 유명 사냥터 외에 다른 맵은 아예 버려지거나 그냥 통로로 쓰이고 있다.
3. 그리고 캐시 너무 개념이 없다.
이런 문제점들이 있는데 전 캐시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가장 문제 되는 캐시템들은 고확, 고성능 순돌, 미네르바의 부엉이 호신부적 같은 이런 기능성 아이템에 대해 불만 사항이 제일 많은 것 같더군요.
캐시 있어서 순돌 산 사람들은 순돌 써서 완전 날아다니는데 캐시 없는 우리들은 힘들게 걸어야 한다, 자유시장에서 아이템 검색하는 시스템 꼭 캐시로 해야되는가, 캐시없는 사람은 서럽다. 라고들 하시던데...
사실 캐시없는 사람이랑 있는 사람이랑 차별 있어야합니다.
넥슨은 이익추구집단이지 자선단체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 잘 이용할만한 거에 캐시를 붙여야지 옷이나 이펙트 같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아이템에 캐시수입을 의존한다면 수익성 보장이 안되겠지요.
아마 그러면 메이플 운영하기 힘들어질겁니다.
생각해보십쇼. 캐시 있으나 없으나 별 차이가 거의 없다. 라고 하면 여러분 캐시 할겁니까?
메이플은 수입을 캐시에 의존하고 있는 이상 어찌보면 캐시가 약간 개념이 없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개념이 생긴다면 메이플이 유료화되는 상황이 될 수도 있겠죠.
처음으로 이렇게 글 장황하게 써봤구요. 물론 제 의견에 동의 안 하실 수도 있겠지만(안 하는 사람이 훨씬 많겠지만) 악플같은거만 안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면중길마
2007.10.07
악플을 달지 말라하셨기에 굳이 말하지는 않지만, 그 의견에 반박하는 글을 써라하면 다 댈수 있습니다. ^_^
SoftCorns
2007.10.07
-_- 여기에 욕설이 막 써있는데 운영자는 가많이 있잖아요 -_- 아예 홈페이지만 바꿔놓고 아무것두안하고 쉬고있는지 -_- ㄷㄷ
미즈쿠니a
2007.10.07
욕 안먹으려구 허용되지 않는태그 ㅋㅋ. 아 재밌어 영자츼.
미즈쿠니a
2007.10.07
훗.. 개념있든 없든 망 하는군요. 한참떠들길래 와보니 이건뭐..